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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차원 변이 몬스터와 스타일 강화 시스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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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6. 10. 10:02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이 오는 6월 19일부터 시작된다. 부제는 '저녁뜸을 어지럽히는 붉은 잔광'. 신규 몬스터 4종과 함께 새로운 무기인 수렵피리, 강력한 '차원 변이 몬스터', 스타일 강화 시스템 등이 새롭게 도입되며 게임 전반에 큰 변화가 예고됐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해, 나이언틱의 '유이 무기타니' 프로듀서와 '신상석' 게임 디자이너는 지난 2일 온라인 인터뷰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공개했다.

◆ 신규 몬스터 4종, 스타일 완전히 다른 전투 방식 예고
나르가쿠르가
시즌 6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몬스터는 나르가쿠르가, 도스프로기, 비슈텐고, 브란토도스다. 여름 시즌 동안 7월에는 고룡종, 8월에는 아종 몬스터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나르가쿠르가는 빠른 움직임과 끊임없는 공격이 특징인 난이도 높은 몬스터로, 지면을 내려치는 꼬리 공격이 주요 패턴이다. 새로운 스킬로는 '상태 이상 축적 시 위력 상승'이 적용된다.
도스프로기
도스프로기는 독을 활용한 까다로운 패턴을 지닌 몬스터로, 신규 스킬은 '라스트 샷'이다. 비슈텐고는 꼬리를 활용해 공격과 이동을 병행하는 독특한 몬스터로, '마비' 속성 추가 공격이 핵심이다.

브란토도스는 눈 덮인 전신과 위장 패턴이 특징이며, 눈을 벗겨내는 방식으로 공략해야 한다. 스킬로는 '유타-향음 강화'가 적용된다.

◆ 수렵피리, 스타일 강화 시스템 등 핵심 콘텐츠 대거 추가
새로운 무기 수렵피리는 원작과 달리 간소한 조작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강화 효과, 편의성 중심의 스킬이 중심이며, 회복 기능은 아직 도입되지 않았다.

또한 스타일 강화 시스템이 도입된다. 무기마다 2개의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완전히 다른 체감을 제공한다. 선택한 스타일은 사전에 시험 플레이가 가능하며, 나중에 다른 스타일로 변경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매일 로그인 시 랜덤 보상을 지급하는 '몬헌 나우식 로그인 보너스'가 도입됐으며, 덧입는 장비는 푸른색, 연핑크의 여름휴가 테마와 회색의 홈웨어 스타일, 의사 테마까지 다양한 분위기로 구성됐다. 특히 ‘나르가쿠르가’ 모티브의 코디도 포함됐다.

◆ 강적 '차원 변이 몬스터', 실력자 도전 콘텐츠로 설계
신규장비
새로운 콘텐츠인 차원 변이 몬스터는 일반 종보다 강력한 몬스터로, 특수 부위를 파괴해야 제대로 공략할 수 있다. 총 6종이 등장하며, 공격 패턴이 강화된 만큼 공략 방식도 보다 전략적으로 바뀌었다. 일부 몬스터는 용옥을 재료로 삼는다.

실력자 헌터를 위한 콘텐츠로는 '실력 퀘스트'가 있다.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목표 중심 콘텐츠로, 세팅 자원이 부족한 유저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존재하지만, 향후 다양한 방식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나이언틱 유이 무기타니 프로듀서
나이언틱 유이 무기타니 프로듀서는 "시즌 6이 드디어 시작됐다. 밖에서 즐기는 몬헌 나우를 많이 플레이해주시길 바란다.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어 신상석 디자이너는 "시즌 6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았다. 부족하더라도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한국에서도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주요 질의응답.
신상석 디자이너
Q. 장비 갈아타기 문제 해결됐나
A. 스타일 강화 시스템 도입과 함께 필요한 소재를 쉽게 바꿀 수 있도록 조정됐다. 장비 갈아타기가 훨씬 수월해졌고, 방어구 세팅도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Q. 수렵피리 조작 난이도는 어떻게 해결했나
A. 조작을 간소화하는 데 집중했다. 처음 접하는 유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점차 개선하고 있으며, 유저 피드백도 수렴 중이다.

Q. 스타일 변경은 언제든 가능한가
A. 가능하다. 사전에 체험도 가능하고, 선택 후 다른 스타일로 변경도 지원된다.

Q. 차원 변이 몬스터의 부위 파괴 전후 강도 차이는
A. 몬스터마다 차이는 있지만, 파괴 시 사냥이 훨씬 쉬워진다. 적극적으로 파괴를 유도하는 구조다.

Q. 스타일별 신규 스킬 도입 계획은
A. 스타일에 맞는 신규 스킬을 도입할 예정이다. 슈퍼아머 등 특수 효과도 고려하고 있다.

Q. 이동 중 몬스터를 나중에 잡는 기능이 생긴다고 들었는데
A. 맞다. 발자국 시스템이 도입된다. 걸으며 발견한 몬스터를 이후 실내 등에서 사냥할 수 있게 된다.
덧입기장비
Q. 실력 퀘스트는 어떤 의도였나
A. 완성형 콘텐츠는 아니었고, 기존 흐름에 변화를 주고 싶었다. 도전 과제 중심 콘텐츠로,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

Q. 시즌 5 마지막에 등장한 '아지트'는 언제 등장하나
A. 열심히 개발 중이다. 일정은 미정이나 도입 예정이다.

Q. 수렵피리 회복 기능 도입 계획은
A. 현재는 없다. 어떤 식으로 들어갈 수 있을지 계속 고민 중이다.

Q. 스타일은 이후 무기 전반에 어떻게 확장되나
A. 일단 전체 무기에 2종씩 스타일을 적용하고, 향후 스킬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구상 중이다.

Q. 무기 강화 10-5, 몬스터 10성 이후 수직 확장 계획은
A. 일단은 수직보다는 수평 확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오픈 마인드로 검토 중이다.

Q. 고룡 장비 성능이 부족하다는 의견에 대한 입장은
A. 고룡 장비는 내부 기준상 가장 높은 밸류를 갖고 있다. 밸런스는 계속 손보고 있다.

Q. 한국 전용 이벤트나 캠프파이어 활성화 계획은
A. 한국 시장을 중요하게 보고 있다. 캠프파이어 활성화나 전용 이벤트도 검토 중이며, 좋은 소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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