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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전 상품 대상 ‘24/365 디지털 보험금 청구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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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6. 12. 11:08

전 상품 대상 디지털 청구 서비스 확대…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
AI 기반 자동심사 도입… 보험금 지급 기간 0.7일로 단축 계획
사진2_농협손해보험, 디지털 보험금 청구 서비스 확대(250612)
/NH농협손해보험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조승희 인턴기자 = NH농협손해보험은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24/365 디지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적용 대상을 모든 보험 상품으로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24/365 디지털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연중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보험금 청구 서비스다. 기존에는 질병·상해 보험 등 일부 상품에만 적용됐으나 이번 확대를 통해 화재·농기계·가축 등 모든 상품으로 서비스 범위가 넓어졌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최근 도입된 인공지능(AI) 기반 보험금 자동심사 시스템과도 연계된다. 고객은 언제든지 디지털 방식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AI가 제출된 서류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간단한 건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즉시 지급한다.

농협손보는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보험금 청구뿐만 아니라 상품 가입, 계약관리 등 전 업무 영역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농협손보 관계자는 "이번 조치를 통해 보험금 청구부터 심사, 지급까지 전 과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원스톱(One-Stop)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며 "보험금 지급 소요 기간을 기존 1.1일에서 2027년까지 0.7일로 단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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