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이버웹툰 캐릭터 ‘마루’·‘춘배’, 야구장도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620010010115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5. 06. 20. 09:29

웹툰 캐릭터, 젊은 층 겨냥한 강력한 협업 IP로 부상
협업 굿즈 판매, 캐릭터 시구 등 야구장 이벤트 진행
[네이버웹툰] 마루 캐릭터 x LG트윈스 콜라보레이션(1)
마루 캐릭터 x LG트윈스 콜라보레이션./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은 웹툰 캐릭터 '마루'와 '춘배'가 각각 LG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와 협업한다고 20일 밝혔다. 굿즈판매 뿐만 아니라 캐릭터 시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루'와 LG트윈스 협업 상품은 6월 26일 오후 3시부터 LG트윈스 공식 온라인몰 '콜랩샵'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잠실 야구장에서 열리는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 내 팝업 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캐릭터 시구, 포토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춘배'와 키움 히어로즈 협업 상품은 6월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영웅춘배데이' 팝업스토어에서 첫 선을 보인다.

두 캐릭터가 나오는 웹툰은 모두 완결된 상태다. '마루'가 등장하는 '마루는 강쥐'는 지난해 11월 완결했고, '춘배'가 등장하는 '냐한남자'는 2021년 3월에 연재를 종료했다. 두 IP는 캐릭터 자체에 대한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연재 종료 이후에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캐릭터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