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설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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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다른 세대보다 상대적으로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피싱 범죄 유형을 소개하고 실제 피해 사례를 공유해 사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방법을 안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뤄졌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사전에 신용대출, 신용카드 발급, 카드론 등 금융권의 신규 여신거래를 본인의 의사에 따라 차단할 수 있는 제도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스마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새로운 금융사기 수법에 더욱 취약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환경 변화에 대응해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예방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