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리김치찌개에 치즈 더해 볶음면으로 재해석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누적 1억개가 판매된 PB라면 '오모리 시리즈' 여덟 번째 스핀오프 제품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물 없는 라면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볶음면으로 시장 저변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실제로 GS25가 올해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볶음면, 비빔면, 자장라면)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넘어섰으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1.8%에 달한다.
27일 출시되는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은 이름 그대로 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고소한 치즈를 더해 볶음면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MD가 제품 개발에 앞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볶음 라면과 치즈를 함께 구매하는 경향을 확인, 차별화된 콘셉트를 적용했다.
오모리김치찌개라면보다 매운맛은 한층 강화했다. 연예계 라면 애호가로 알려진 그룹 코요태 멤버 김종민도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 맛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김종민 얼굴을 담아내 재미도 높였다.
김대종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모디슈머 트렌드 영향으로 국물 없는 라면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GS25 대표 PB라면 오모리를 볶음면으로 재해석, 고객 수요 공략에 나섰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차별화 PB라면을 앞세워 편의점 PB 라면 명가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