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거래소, ‘KOSDAQ CONNECT 2025’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1010000374

글자크기

닫기

김진아 기자

승인 : 2025. 07. 01. 11:56

코스닥 상장기업, IB·VC·기관투자자 참여
테마별 공동 기업 IR 등 진행
(사진 1) KOSDAQ CONNECT 2025 개최
1일 KOSDAQ CONNECT 2025 개막식에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1일 한국 IR협의회, 코스닥협회와 공동으로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KOSDAQ CONNECT 202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KOSDAQ CONNECT 2025 행사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 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 컨퍼런스홀, IR센터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스닥 상장기업들이 테마별 공동 IR을 통해 직접 투자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전문가 강연과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행사 첫날에는 알테오젠, 파마리서치, 클래시스, 휴젤, 스튜디오드래곤 등 주요 기업들이 IR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코스닥시장의 발전과 성과, 기업가치 제고를 주제로 한 강연과 ESG 관련 세미나도 열릴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파크시스템스, 씨아이에스, 루닛, 비츠로셀 등 20여개의 중소기업이 IR을 진행하며, 상장·공시제도 관련 강연과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5회 이상 선정된 35개 기업을 축하하는 '라이징스타 아너스 어워드'가 예정돼 있다.

마지막 날에는 ISC, 하나마이크론, 피에스케이홀딩스, 다우데이타 등 기업 가치 제고를 공시한 기업들이 IR에 참여하며 이후로는 AI·바이오 등 첨단 산업의 동향과 전문평가 해설 등 분야별 전문가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KOSDAQ CONNECT 행사가 기업들이 자신의 가치를 온전히 인정받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며 "거래소는 자본시장의 연결자로서 기업과 주주, 투자자 간 소통을 강화하고, 코스닥 시장이 투자자들의 신뢰를 받는 건전한 기업가치 제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