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B손해보험, 외국인 車보험 가입 서비스 제공 위해 한패스와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1010000385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7. 01. 12:21

DB손보, 외국인 특화보험 서비스 접근성 높여
시장활성화·신규서비스 창출 발판 마련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5월 외국인 대상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 한패스와 '외국인 대상 자동차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패스는 외국인과 유학생, 재외국민 등을 대상으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한국 내에서도 외국인을 위한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외국인 대상 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 제공, 관련 부가서비스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DB손보는 이번 제휴를 통해 외국인 특화보험 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시장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창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외국인 전용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한패스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한패스와의 협력을 통해 외국인 대상 자동차보험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