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과원, “도민 디지털 역량 높인다”...11월까지 1100명 대상 AI 특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4010002569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07. 04. 10:03

7월부터 11월까지 도내 9개 시·군 순회… 현장 강연과 온라인 생중계 병행
인공지능 시군특강 동두천시 포스터
인공지능 시군특강 동두천시 개최 안내 웹포스터./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도민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을 보탠다. 인공지능(AI) 특강을 통해서다.

경과원은 도내 9개 시·군을 순회하며 총 1100명의 도민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시·군 특강'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일상 속 AI, 경기도와 함께!'를 슬로건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도민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고, AI 기술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된 대중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격차 해소와 디지털 포용을 실현하기 위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생활 밀착형 AI 교육을 도내 전역으로 확산할 계획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고 경과원은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5개 시·군에서 756명이 수강한 데 이어 올해는 동두천과 화성을 시작으로 양주, 용인, 광명, 부천, 이천, 안산, 고양 등 총 9개 시·군으로 확대해 1100명을 대상으로 특강은 총 9회 펼쳐진다. 시·군별로 주요 공공시설에서 오프라인 강연과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해 운영된다.

모든 강연은 무료이며 사전 신청은 경기기업비서를 통해 가능하다. 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첫 특강은 오는 18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최재용 디지털융합교육원장이 '생성형 AI 최신 트렌드 및 AI에이전트 300배 활용하기'를 주제로 생성형 AI의 개념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실전 활용 전략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김은정 강사가 '뚝딱! 만드는 제미나이(Gemini) 실습'을 진행해 도민의 실전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두 번째 특강은 오는 30일 화성시 다원이음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조용민 언바운드랩데브 대표가 'AI 시대, 성장하는 사람의 시크릿 성공 레시피'를 주제로 디지털 전환 시대 개인이 갖춰야 할 경쟁력과 성장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현장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연사의 AI 전문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별도 인원 제한 없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이번 시·군 특강은 다양한 연령과 지역의 도민이 AI를 친숙하게 접하고 직접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중형 AI 교육"이라며 "사람 중심의 디지털 전환 기반을 강화하고 도민의 기술 수용성과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