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양군 ‘청년 성장 프로젝트’로 미래 설계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7010003548

글자크기

닫기

청양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07. 07. 10:35

15~34세 청년진로·직무·창업 맞춤형 지원… 4년 연속 '청년친화 헌정대상' 쾌거
clip20250707095749
청년 성장프로젝트 홍보문./청양군
"나를 이해하고 실무를 배우며 직접 실행하는 우리는 청양 청년시대"

충남 청양군이 지역 청년들의 내일을 위한 투자에 나선다.

군은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지역 내 거주 또는 생활하는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15명을 대상으로 '제2기 청년 성장프로젝트'를 야심차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구직 스트레스와 미래에 대한 불안에 시달리는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이들이 지역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번 '청년 성장 프로젝트'는 개인별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단계별 맞춤형 과정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1대1 맞춤형 진로상담을 통해 청년 개개인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자기 이해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한다.

또 △창업 및 사회적 경제 관련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주체적으로 경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다.

청양군은 이번 2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6기에 걸쳐 기수별 수시 모집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청양군은 기초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로 청년수당과 취업수당을 지급하는 등 청년층에 대한 정책의 연속성과 눈에 띄는 성과를 바탕으로 4년 연속 '청년친화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명실상부한 '청년친화 도시'로서 청년 정책에 대한 실효성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김돈곤 군수는 "청년 성장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기 주도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맞춤형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지역에서 자립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의 연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