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교육청,‘2025 직업교육박람회’ 9~10일 구미서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7010003619

글자크기

닫기

문봉현 기자

승인 : 2025. 07. 07. 11:05

박람회
'2025 직업교육박람회'포스터 /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구미시에 있는 구미코(GUMICO)에서 '2025 경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Go Together'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직업교육'을 슬로건으로, 변화하는 산업사회에 대응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진로·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60여 개 학교 및 기관, 32개 기업체가 참여해 직업교육 홍보관, 글로벌 취업관, 현장 채용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중학생과 학부모에겐 진로 탐색 기회, 고등학생에겐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미혜당학교와 안동영명학교 등 특수학교도 참여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게 맞춤형 직업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눈길을 끈다.

10일에는 공식 후원사 SOOP와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부스 및 인기 스트리머 '임다'와 '춤추는 곰돌'의 토크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TV', 도내 각급 학교 홈페이지 팝업 등을 통해 누구나 온라인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QR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참여형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 직업교육은 전국 취업률 5년 연속 1위, 전국기능경기대회 7년 연속 우승이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이번 박람회가 모든 학생에게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박람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