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고지 신청 시 상수도요금 1% 감면
자동납부 신청 시 최초 1회 3000원 추가 감면
|
서울시는 수도요금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모두 신청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7~11월 매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신규로 신청한 시민은 별도 절차 없이 자동 응모된다. 시는 매월 1000명씩 총 50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상수도 요금의 1%를 감면받을 수 있다. 최소 200원부터 최대 1000원까지 혜택이 혜택이 주어지며, 자동납부까지 함께 신청할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3000원이 추가로 감면된다.
시 관계자는 "전자고지로 바꿀 경우 요금 감면 외에도 요금 조회·납부 확인 등 다양한 부가 기능에 제공되며, 고지서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우려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수도요금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 신청은 국번없이 120다산콜 또는 관할 수도사업소로 전화 신청하거나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에서 '서울아리수본부' 채널을 추가한 뒤 '챗봇 아리수톡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이회승 서울아리수본부장은 "전자고지를 활용하면 종이 없이 간편하게 요금을 처리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더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