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 치위생학과, 전공심화생 대상 전자차트 활용·해외 면허 취득 전략 특강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8000946448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5. 07. 08. 09:47

경복대학교는 지난 달 12일, 치위생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비교과 특강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치과 디지털 전자차트를 활용한 건강보험 청구’와 ‘해외 치과위생사 면허 취득 방법 및 해외 치과위생사 생활’을 주제로, 학생들의 임상 실무역량과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특강은 박주리 전문 강사가 강연을 맡아 환자의 첫 내원부터 진료 상담, 치료, 건강보험 청구, 진료 예약까지 전반적인 전자차트 활용법을 실무 중심으로 소개해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어진 두 번째 특강은 호주에서 활동 중인 치과위생사 문정미 강사가 맡아, 면허 취득에 필요한 서류 준비, 시험 유형과 준비 과정, 현지 업무 환경과 생활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특강은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사와 궁금한 내용을 반영해 구성되었으며, 실질적인 정보 중심의 맞춤형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전자차트 특강에 참여한 윤수빈 학생은 “실제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 많아 전자차트 활용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외 면허 특강에 참여한 김정언 학생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정보를 자세히 들을 수 있었고, 강사님의 실제 경험을 통해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권순복 치위생학부장은 “이번 임상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이 변화하는 치과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경쟁력 있는 치과위생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와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