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홍성군, 개발행위허가 민원업무 모두 온라인 처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8010004179

글자크기

닫기

홍성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07. 08. 08:49

15일부터 개발행위 통합인허가지원 시스템 본격 가동
홍주아문
홍성군청 전경.
충남 홍성군이 개발행위허가 민원 절차를 전면 디지털화한다.

홍성군은 오는 15일부터 개발행위허가 민원업무 전반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개발행위 통합인허가지원 시스템(IPSS)'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군민들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증진하고 행정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홍성군의 적극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그간 개발행위 인허가 신청을 위해 군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했던 민원인들의 불편은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돼 왔다.

그러나 이번 통합인허가지원시스템 도입으로 이러한 시간적·경제적 부담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인들은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인허가를 신청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통합인허가지원시스템은 단순한 민원 편의를 넘어 전자화된 시스템을 통해 인허가 이력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민원 처리의 투명성과 신속성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군민들의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개발행위허가 인터넷 신청은 정부24에 접속해 '개발행위허가'를 검색하거나 통합인허가서비스를 검색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록 군수는 "통합인허가지원시스템 도입으로 군민의 행정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쉽고 신속한 인허가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