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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은 9일 올해 상반기(1~6월) 기준 자사 선글라스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선글라스를 구매한 고객 수는 5만 명 이상 늘었으며, 10만 원 미만의 가성비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가심비' 소비 경향이 선글라스 시장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패션 트렌드의 변화도 선글라스 인기 확산에 영향을 미쳤다. 엉뚱하면서도 세련된 '긱시크(Geek+Chic)' 스타일이 확산되면서, 개성을 드러내는 아이템으로 선글라스를 활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실제로 VW베라왕 선글라스는 상반기에만 약 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중 라운드형 풀 티타늄 소재의 '풀 티타늄 선글라스'는 무게가 10g대에 불과하고 네 가지 컬러, 9만 원대 가격으로 인기를 끌며 재구매율도 높았다. 해당 제품은 오는 14일과 25일 CJ온스타일 방송을 통해 앵콜 판매된다.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헌터(HUNTER)의 선글라스도 같은 기간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선글라스 시장의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여기에 전국적으로 불고 있는 러닝 열풍도 선글라스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강화된 스포츠 선글라스의 상반기 주문액은 전년 대비 153% 급증했으며, 주문 고객 수도 4배 이상 늘었다. 특히 오클리,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인기를 끌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작은 사치'를 추구하며 선글라스가 새로운 불황형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올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만큼 선글라스 판매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