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인기 제품 판매하는 역직구몰 형태
|
'버파민'은 상태나 능력의 강화 효과를 의미하는 '버프'와 기분 좋은 경험으로부터 발생하는 '도파민'을 결합한 이름이다.
삼양애니는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며 즐거운 자극을 통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해 삶의 에너지를 더하는 플랫폼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티몰, 도우인 등 중국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숍인숍 방식의 버파민 스토어를 열고 한국 인기 제품을 판매하는 역직구몰 형태로 운영된다. 특색 있는 맛 또는 식감으로 먹는 재미가 있는 식품 등으로 이색적이면서도 소비자가 흥미를 느낄 만한 상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천연당 알룰로스를 사용한 제로 슈거 '마이노멀 제로젤리', 기름 없이 오븐에 구운 '것플렉스 두부스낵', 당 0g 락토프리 다이어트 식품 '빼바 프로틴바' 등이 라이징 K스낵으로 소개된다.
버파민의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도 출시한다.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비타민C 권장 섭취량 150%를 충족하는 레몬맛 젤리 '사워 펀치 구미',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 성분이 함유된 '피즈 팝핑 캔디' 등을 선보인다.
불닭볶음면, 불닭감자칩 등 중국 내에서 미출시한 삼양식품 제품들 역시 함께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신제품 '바나나불닭볶음면'은 버파민 단독 판매 방식으로 중국에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최근 중국 직장인들이 사무실 내에서 바나나 또는 식물을 키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제품이다. 현지 소비자 인사이트와 문화적 코드를 반영한 콘텐츠 기반 기획으로 불닭볶음면 특유의 매콤한 감칠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바나나 크림을 더해 색다른 풍미를 자랑한다.
삼양애니는 콘텐츠·라이브커머스·판매가 유기적으로 연계된 중국 이커머스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도 선보인다. 삼양애니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활용해 제품 특성을 강조한 숏폼 콘텐츠를 제작, 타깃 고객층인 잘파 세대를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삼양애니 관계자는 "버파민은 스트레스를 해소 또는 예방하는 상품을 엄격한 기준 아래 선정하는 큐레이션 스토어로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한국의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 브랜드를 표방한다"며 "앞으로 버파민의 색채를 담은 상품을 중심으로 중국 이커머스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즐거운 자극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패러다임을 안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