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출고가는 변화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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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강해지며 자연스럽게 음주횟수 감소, 저도주 선호로 이어져서다.
경쟁사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와 '진로'의 도수도 16도다.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 2023년도 국내 희석식 소주의 총 출고량은 84만4250㎘로 지난해 대비 약 2.0% 감소했다. 코로나 펜데믹 이전인 2019년의 출고량 91만5596㎘와 비교해보면 약 7.8%가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동안 전체 주류의 출고량은 각각 1.0%, 4.1% 감소했다.
최근 주목받는 하이볼 등 주류가 포함된 리큐르의 경우 각각 8.1%, 34.3% 성장했다.
처음처럼은 100% 암반수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로 쓴 맛을 줄이며 부드러움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변경된 라벨 디자인과 출고가는 변화 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을 강조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