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교육청, 미래 체육 인재 키운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3010007106

글자크기

닫기

내포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7. 13. 11:03

'제2회 충남 체육진로진학 어울림 한마당' 성료
충남교육청, ‘제2회 체육계열 진로진학 어울림 한마당’ 개최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지난 12일 국립공주대에서 연 '제2회 체육계열 진로진학 어울림 한마당'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지난 12일 국립공주대에서 도내 고등학생과 보호자, 체육교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2025 제2회 충남 체육진로진학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미래 체육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진로 상담과 대학 홍보를 통해 체육계열 진로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학교체육진흥회 진로진학단의 전문 상담과 충청권 14개 대학이 참여하는 입시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학 실기 평가를 실전처럼 체험할 수 있는 모의실기 대회가 열려 학생들이 대학 실기 시험에 대한 실전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교체육진흥회 진로진학 상담 △대학 입시 상담 및 홍보 △체육계열 진로진학 길라잡이 제공 △에듀테크 스포츠 체험 부스 △댄스온챌린지 시범 공연 △대학 모의실기 평가 대회 등이 펼쳐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주도성을 가지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체육계열 진로진학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