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쿠쿠, ‘에코웨일’ 론칭 기념 러닝 캠페인 ‘2025 고래런’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4010007807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7. 14. 15:14

바다 생태계 보호 메시지 담은 러닝 캠페인
5.7㎞·9.9㎞ 완주 후 인증…추첨해 선물 증정
"쿠쿠 환경가전 브랜드 인지도 강화"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에코웨일’ 론칭 기념 러닝 캠페인 ‘2025 고래런’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에코웨일' 론칭 기념 러닝 캠페인 '2025 고래런'./쿠쿠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에코웨일' 론칭을 기념해 오는 8월 1일부터 9월 17일까지 러닝 캠페인 '2025 고래런'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5 고래런은 쿠쿠가 자사의 환경가전인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에코웨일' 론칭을 기념해 바다 생태계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고자 마련한 캠페인이다. 접수 기간은 9월 14일까지이며, 쿠쿠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인 8월 1일부터 9월 17일 내에 5.7㎞ 또는 9.9㎞ 중 한 가지 거리를 선택해 자율적으로 완주 후 인증하면 된다. 5.7㎞는 에코웨일 브랜드가 론칭한 '5월 7일', 9.9㎞는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의 수분제거율 '99%'를 상징한다는 것이 쿠쿠 측의 설명이다.

쿠쿠는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를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올리브영 상품권(5000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고래런 메달, 고래런 러닝 조끼, 고래런 티셔츠, 고래런 포토카드 등 굿즈와 쿠쿠스토어 직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 품목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1000명이다.

이외에도 쿠쿠는 에코웨일 브랜드의 인지도 및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재미 요소를 더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쿠쿠는 최근 인터랙티브 웹 플랫폼 '메타브'에 성격유형을 진단하는 '운명의 고래 테스트'를 오픈했다. 자신이 해파리인 줄 알았던 고래가 스스로에 대해 깨닫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콘셉트로 해 몰입감을 높였다. 해당 테스트에 참여한 후 인스타그램에 결과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를 증정하는 푸짐한 혜택도 선사한다.

쿠쿠 관계자는 "에코웨일은 고래에서 착안한 이름처럼 해양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전하는 쿠쿠의 환경가전 브랜드로, 에코웨일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자 이번 고래런 캠페인과 성격유형 진단 테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환경가전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