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항시, ‘야간관광 상품’ 하절기 본격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4010007977

글자크기

닫기

포항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5. 07. 14. 17:44

지역 여행사 주도, 야경 명소와 체험 결합한 1박 이상 체류형 프로그램
250714 포항의 밤, 여름을 물들인다 … ‘야간관광상품’ 하절
영일대 해상누각 야경
경북 포항는 포스코 야경·스페이스워크·문보트체험 등 '야간관광 상품 개발 공모'로 선정된 상품들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선정된 관광 상품들의 주요 코스에는 영일대해수욕장과 국내 최초 해상 누각이 어우러진 해변 야경과 포스코 야경, 환호공원의 스페이스워크가 포함된다.

야경 감상과 요트·문보트(포항 운하 달배) 체험, 버스킹 공연 참여, 선상 낚시, 지역 맛 집 탐방 등 이색 체험도 제공된다.

㈜우리여행사의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 포항에서의 하룻밤!'을 비롯해 △㈜투어홀릭의 '제대로 먹고 즐기는 포항 야경투어' △제일여행사의 '생동감 있는 포항의 야경 그리고 맛집 탐방' △㈜문화이야기의 퐝퐝상상 추억 만들기 △㈜삼일여행의 '빛과 음악이 머무는 포항의 밤' 총 다섯 개 상품이 운영 중에 있다.

시는 해당 프로그램들이 여름철 야간 관광의 새로운 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지역 음식점과 체험 콘텐츠를 연계한 체류 형 관광을 유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포항의 밤은 철강 산업의 불빛과 해양의 낭만이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며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포항의 다양한 야간 관광 콘텐츠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야간관광 상품 목록과 관련 문의는 포항시 문화관광 누리집 '퐝퐝여행'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