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CC, ‘2025 건축도료 아카데미’ 워크숍 개최…대리점 역량 강화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5010008181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7. 15. 09:09

20~40대 예비 경영주 20명 초청
최신 기술·현장 실무 교육 진행
AI 인캔 'KCC SMART 2.0' 체험
본사와 대리점 소통, 역량 강화 지원
2025 KCC 예비 경영주 워크숍 행사
지난 8~9일 열린 2025 KCC 예비 경영주 워크숍 행사에서 KCC와 한국그레이코가 협업해 워크숍 참석자들에게 도장 장비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KCC
KCC가 도료 대리점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며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15일 KCC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8~9일 전주 라한호텔과 KCC 전주2공장에서 '2025 KCC 건축도료 아카데미 예비 경영주 워크숍'을 진행했다. 20~40대 도료 대리점 대표 등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 강화 및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박 2일 일정으로 실습을 확대하고 대리점 운영에 필요한 법규 등 이론 교육을 강화했다.

워크숍 현장에서는 AI 기반 인캔 시스템 'KCC SMART 2.0'의 장점과 활용법이 주목을 받았다. KCC SMART 2.0은 고객이 원하는 색상을 현장에서 빠르게 조색해 제공할 수 있는 AI 기반 색상 설계 시스템으로, 소량 다품종 색상 구현이 가능해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에 즉시 대응할 수 있다. 조색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돼 대기 시간을 줄이고, 현장 작업의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참석한 예비 경영주들의 관심을 끌었다.

KCC의 제조 및 업무 프로세스와 장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 역시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주2공장에서 진행된 공장 견학에서는 KCC의 고도화된 도료 생산 및 물류 시스템 그리고 인캔 기기 관리 방법 등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다루며 현장 운영의 흐름을 공유했다. 이어 한국그레이코와 협업해 도장 장비 활용 교육을 실시, 페인트부터 장비까지 이어지는 KCC의 토탈 도장 솔루션의 현장 경쟁력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과정을 설명했다.

아울러 대리점 운영 시 꼭 알아야 할 인사·노무 관련 핵심 내용을 외부 전문가가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며,?근로계약 작성부터 임금명세서 발급,?산재 예방까지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정보를 제공했다.?워크숍에 참석한 한 예비 경영주는 "본사와 직접 소통하며 최신 기술과 신제품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함성수 KCC 유통도료사업부장 상무는 "젊은 경영주들이 시장 변화와 기술 발전에 유연하게 대응해 현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며 "KCC는 이번 워크숍 외에도 전국 권역별로 진행되는 우수대리점 세미나, 상생 간담회 등을 정례화해 현장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 KCC 건축도료 아카데미 예비 경영주 워크숍 기념 사진
2025 KCC 예비 경영주 워크숍 행사에 참석한 20~40대 도료 대리점 대표 등 20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CC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