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금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포천시, 지방세 고지서에 청렴 문구 삽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5010008503

글자크기

닫기

포천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15. 13:09

1 포천시, 지방세 고지서에 청렴 문구 삽입... “세무행정도 투명하게”
포천시 재산세 납부의달 안내 웹포스터./포천시
경기 포천시가 공정하고 투명한 세무 행정 실현에 힘을 보탠다.

시는 납세자 중심의 공정 과세 행정을 실현하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시민과 나누기 위해 7월 재산세 고지서에 청렴 문구를 삽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지서 상단과 안내문의 주요 위치에 '청렴세정은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의 시작입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해 공직자는 스스로 청렴 의지를 다지고 시민에게 투명하고 신뢰받는 세무 행정의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시는 이번 청렴 문구 적용을 시작으로 하반기부터 발송되는 지방세 고지서와 납세자 안내문에 계속해서 청렴 문구를 삽입할 계획이다.

정영옥 시 세정과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시민에게 드리는 기본적인 약속"이라며 "공정한 세무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고지서와 안내문에 담았다"고 말했다.

포천시는 전 직원 대상 청렴 교육과 청렴 서약서 작성, 조직 내부의 청렴 실천 운동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납세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과세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민 중심의 청렴 세정 행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