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 취약계층에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최대 30만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8010010646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18. 10:07

3.기후에너지과(의정부시, 취약계층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복지할인가구 대상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안내 웹포스터./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는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확대에 힘을 보탠다.

시는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증진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복지할인 가구가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일부 비용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2025년 1월 1일 이후 구매한 제품부터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지원금은 과거 지원 이력과 합산해 가구당 최대 30만원까지 지원되며 지원 한도는 갱신되지 않는다.

지원 대상은 복지할인 가구로 가구 유형에 따라 지원 비율이 달라진다. 장애인(기존 1~3급), 국가유공자와 상이유공자(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는 구매 금액의 30%를 지원받는다.

3자녀 이상 가구, 출산 3년 이내 출산가구, 5인 이상 대가족 가구는 구매 금액의 15%를 지원받을 수 있다. 모든 유형은 가구당 최대 3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은 한국전력공사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이종호 시 기후에너지과장은 "에너지 비용을 줄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