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건설,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0010011276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5. 07. 20. 13:37

이미지
롯데건설의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 디자인 모습./롯데건설
롯데건설은 20일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의 철학을 해석한 정원 디자인을 충남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에 처음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런칭한 롯데건설의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는 일상 속에서 삶의 영감을 전달한다는 '인스파이어링 어라운드(Inspiring Around)'라는 철학을 갖고 있다.

공간 컨셉 아래 휴식과 치유라는 조경의 근본적인 기능과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처럼, 롯데건설은 이번에 선보인 정원에 '순수한 자연과의 조우(Communication in Fine Nature)'란 컨셉을 적용했다. 조경 철학과 정체성을 정원의 언어로 담아낸 공간 브랜딩의 결과물이다.

구체적으로 롯데건설은 깊은 계곡의 숲과 뜰로 쏟아지는 빛의 경관을 담은 자연을 이번 정원에 그려냈다. 특히 정원 중앙에 배치된 수경시설은 유려한 곡선미와 리듬감 있는 레이어링(layering)을 활용해 빛·물바위라는 순수한 자연을 재해석하고 정원에 입체감을 더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그린바이그루브의 정체성을 조경 상품에 다채롭게 녹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정원과 조경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다양한 조경 상품을 개발해 점차적으로 단지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