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만 타이베이 경영대학원, 이천시 방문...농산물 지식재산권 운영 시스템 벤치마킹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1010011771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7. 21. 14:00

대만 타이페이 경영대학원 이천시 농수산품 운영시스템견학
대만 타이베이 경영대학원 교수와 학생들이 지난 18일 이천시 농산품 지식재산권 운영 시스템을 견학한 후 엄지척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지난 18일 대만 국립 타이베이 경영대학원 교수 및 석사과정 학생들이 농산품 지식재산권 관리 운영에 대한 선진 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시를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대만 타이베이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대학원생들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PRP(Price Related Promotions) 제도 활용 역량 강화와 판매 체인 구성, 미래 발전 전략 등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다.

방문단은 예칭짱(葉淸江) 교수와 장슈화(張旭華) 학장 겸 교수를 비롯해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오전에는 이천시 소재 동경기인삼농협을 찾아 홍삼 제조공정과 고려인삼 판매장을 견학하고 이어 이천쌀밥집에서 지역 특산물인 이천쌀로 마련된 오찬을 즐겼다.

오후에는 이천쌀을 활용한 화장품을 제조하는 ㈜해피엘엔비를 방문해 화장품 제조과정과 홍보 마케팅 관련 영상을 시청한 뒤 이천농업테마공원 내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에서 브랜드 운영 시스템에 대한 공식 브리핑을 청취했다.

브리핑에서는 '임금님표이천' 브랜드의 지식재산권 운영과 농업의 미래 비전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방문단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지에 등록된 이천쌀의 국제특허 및 상표 사용 승인 절차, 상표 사용 업체 수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천쌀'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은 배경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