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티머니GO’ 관광택시, ‘카카오 T’ 시티투어…국내여행 간편 예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2010012889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07. 22. 16:40

관광공사, 티머니모빌리티·카카오모빌리티와 지역 교통편의 개선
[한국관광공사]관광 택시 할인 이벤트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는 티머니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지역의 관광택시와 시티투어를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예약·결제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민관 협업 관광교통 활성화' 공모로 선정한 총 2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티머니GO'에서 관광택시 상품을, '카카오 T'를 통해서는 시티투어 상품을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관광택시 상품을 운영하는 지자체는 울산 울주, 경기 파주, 충북 제천, 강원 영월, 경북 안동·영주·영천·영덕·청도, 경남 합천 등 10곳이다. 시티투어 상품을 운영하는 지자체는 서울 마포, 대전광역시, 경기 시흥·파주·가평, 강원 춘천·원주, 충북 제천, 충남 서천, 전북특별자치도·익산·완주, 경북 안동·영주 등 14곳이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티머니GO'에서 관광택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예산 소진 시까지)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박혜은 관광공사 안내교통팀장은 "그간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지역 관광교통 예약·결제를 일원화해 이용 편의를 개선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내에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을 통해 외국인 택시 호출 앱 '케이라이드'(k.ride)에서도 시티투어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