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은행, HDC현대산업개발과 MOU…웰니스 레지던스 금융파트너 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3010013215

글자크기

닫기

손강훈 기자

승인 : 2025. 07. 23. 10:29

시니어 주거 트렌드와 자산관리 역량 결합
초고령사회의 대표적 민간 협력 모델 전망
[사진자료] 하나은행, 국내 최초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에 전략적 금융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왼쪽)이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이 HDC현대산업개발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을 추진한다.

하나은행은 HDC현대산업개발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 및 입주자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 전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 세대의 생애 전 주기에 걸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을 추진 중인 HDC현대산업개발이 시니어 손님의 자산관리 니즈 충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자산관리·세무·상속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시니어 특화 공간 내 금융·비금융 프로그램 제공, 입주자를 위한 보증금 관리 신탁 등 주거상품 연계 금융 상품 개발, 하나은행 및 제휴사 혜택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종합 금융부동산기업이 운영하는 민간 임대주택 형태의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에 은행이 전략적 금융 파트너로 참여한 국내 첫 번째 사례다. 단순한 서비스 제휴를 넘어 입주자 보증금 신탁과 은퇴자산 운용을 통한 금융 안정성 강화, 금융·건설사 간 입주자 생애주기 공동관리 체계 구축, 실거주 기반 금융 서비스 지원 등 초고령사회에 대응하는 대표적인 민간 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시니어 손님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해 금융으로 준비하는 미래 설계는 물론 라이프케어 전반에 걸쳐 새로운 경험을 드리고자 하나은행과 HDC현대산업개발이 힘을 모았다"며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하나은행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강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