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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에 따라 공사는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와 '공항 고객경험 전환(Airport Experience Transformation)'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운영하며 브랜드를 공유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인천공항이 보유한 고객경험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이해 방법론부터 전략 수립, 서비스 디자인, CX 거버넌스 구축 등 총 15개 모듈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생들은 이론과 사례연구, 그룹 토의 등 다양한 학습방식을 통해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본 교육과정은 ACI 고객경험인증제에서 4단계 이상 등급을 획득하기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과정으로 지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약 130여개 공항에서 교육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인천공항은 2022년도에 ACI의 새로운 교육기관 인증제도인 'ATP(Accredited Training Partner)'를 세계 최초로 획득했으며 이를 계기로 공동 교육과정 개발을 제안 받아 약 2년에 걸친 교안 개발, 시범강의 운영, 인증 심사를 거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올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교육 과정이 개설 및 운영됨에 따라 인천공항의 교육 콘텐츠가 공식 국제 인증과정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학재 사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육과정 개설을 넘어, 인천공항이 국제기구와 함께 교육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고 운영하는 수준의 협력모델을 구축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인천공항이 글로벌 항공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관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