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내 최소 사이즈…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4010014580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7. 24. 17:34

가로 20㎝·세로 43.5㎝의 초소형 사이즈
정교해진 위생 관리, 강화된 제빙 성능
스마트 원터치 기능, 한 번에 얼음·얼음물 추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초소형 사이즈의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얼음정수기를 사용하고 싶어도 공간 제약으로 인해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개발했다는 것이 코웨이 측의 설명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했으며, 작아진 크기에도 제빙 성능과 위생 기능은 모두 강화했다.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가로 20㎝, 측면 43.5㎝의 초소형 사이즈로 기존 아이콘 얼음정수기 오리지널 대비 약 28% 작아졌다. 콤팩트한 크기로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여 1인 가구나 소형 주거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빙 성능은 향상됐다. 코웨이의 제빙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시스템'을 최적화해 약 9분 30초마다 신선한 얼음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생성한다. 하루 최대 약 615개의 얼음을 만들어내며, 이는 약 51잔의 음료에 사용할 수 있는 양으로 여름철에도 부족함 없이 얼음을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의 위생 관리 기능은 더욱 정교해졌다.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토출부 △얼음과 물 추출 파우셋 등 얼음이 생성되고 추출되는 전 구간에 7개의 UV LED를 탑재해 빈틈없이 살균한다. 여기에 고온수 살균 기능을 통해 얼음 트레이를 이중으로 살균 관리해 위생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도 강화했다. 스마트 원터치 기능을 적용해 버튼 한 번으로 정량의 얼음을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으며, 얼음과 물을 동시에 제공하는 기능도 갖췄다. △얼음 크기 △온수 온도 △출수 용량 △냉수 온도 등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맞춤 설정이 가능해 최적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코웨이의 정수 기술을 집약한 차세대 필터 '올인원 나노트랩 필터'를 새롭게 개발해 적용했다. 여기에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물맛 품질 인증 'WTQ(Water Taste Quality)'에서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를 획득하며 물맛과 품질을 모두 인정받았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파스텔톤의 아이스 화이트, 아이스 그레이, 아이스 블루, 아이스 핑크, 아이스 베이지 등 5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코웨이 공식 직영점 코웨이갤러리와 코웨이닷컴 홈페이지,?실시간 코디 매칭 서비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더 작고 편리한 얼음정수기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된 제품으로, 초소형 얼음정수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 아이스 베이지./코웨이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