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의회,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출범식 참석...“교육은 도시 미래를 여는 열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5010015233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25. 20:53

사진(의정부도시교육재단 출범식 참석)
의정부시의회 강선영(왼쪽부터)·이계옥·권안나 의원, 김연균 시의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이성 의정부도시교육재단 대표이사, 최정희·정미영·조세일·김태은 의원이 25일 열린 재단 출범식에서 박수를 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정부시의회
경기 의정부시의회는 25일 의정부도시교육재단 2층 북카페에서 열린 재단 출범식에 참석했다.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과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을 통합해 설립된 기관으로, 시민 모두가 배움과 성장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육도시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이번 출범은 단순한 조직 통합을 넘어 전국 최초로 전 생애를 아우르는 통합교육 공공서비스 체계를 구축한 사례로 평가된다. 의정부시의회는 재단이 지역의 교육 인프라를 통합·연계해 실질적인 교육복지 실현과 도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

출범식에는 의정부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의정부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교육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의원들은 "모든 시민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연균 의장은 "교육은 도시의 미래를 여는 열쇠이며, 평생학습과 청소년 교육을 통합한 이번 재단 출범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이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중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