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전문가 활용한 기업 애로 원스톱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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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과원은 오는 30일까지 중소기업이 겪는 인허가 지연, 과도한 규제, 제도 미비 등 다양한 현장 문제를 직접 해결할 '기업옴부즈만' 20 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옴부즈만'은 스웨덴어로 '대리인'을 뜻하며 기업과 공공기관 사이에서 조정자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인력을 의미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일반, 자금·금융, R&D·디자인·인증, 무역·관세, 법률, 특허, 인사·노무, 세무·회계, 국내외 마케팅, 정보화·생산관리 등 10개 분야이며, 각 분야별로 2명씩 총 20명을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옴부즈만은 올해 12월까지 활동하며, 소정의 활동비를 받는다.
주요 업무는 △기업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사항 발굴 △단순 애로 즉시 해결 및 복잡한 문제 원스톱 처리 △경기도 기업SOS넷 플랫폼 연계 실시간 지원 △해결 과정 사후관리 및 실효성 검증 등이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민간 전문가의 노하우와 공공의 정책 지원을 결합해 기업이 직면한 복잡한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새로운 기업 지원 방식"이라며 "도내 기업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업옴부즈만 활동을 희망하는 전문가는 경기기업비서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서류심사·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기업SOS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