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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수거한 폐배터리 100톤 넘었다…ESG 실천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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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7. 29. 10:00

지난 4년간 총 24만개 이상 수거
올해 2만6000여명 참여
10월 2차 캠페인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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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전국 각지에서 '배터리턴' 캠페인의 시내 버스 광고를 진행 중인 모습./LG전자
LG전자가 고객 참여형 자원 순한 캠페인 '배터리턴(Battery Turn)'을 통해 수거한 폐배터리가 누적 100톤을 넘어서며 ESG 실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9일 LG전자에 따르면 배터리턴은 LG전자의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S 등에서 발생하는 폐배터리와 부품을 수거해 재활용 가능한 희유금속을 추출하고 고객에게는 새 부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난 2022년부터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E-순한거버넌스 등과 협력해 매년 두 차례 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년간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폐배터리는 약 108톤, 총 24만개 이상에 달한다. 이로부터 추출한 니켈, 코발트, 리튬, 망간 등 희유금속은 9.6톤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참여 고객 수 역시 꾸준히 증가했다. 2022년 약 1만2000명에서 지난해 5만명 이상으로 늘었고 올해 1회차 캠페인에는 2만6000여명이 참여해 총 18톤의 폐배터리를 수거했다.

LG전자는 전국 서비스센터, 온라인 브랜드샵, 시내 버스 광고 등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해왔다. 올해 10월부터는 두 번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LG전자 서비스센터에 폐배터리를 반납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 후 폐가전 수거함에 배출하면 된다.

정기욱 LG전자 청소기사업담당은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자원 순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ESG 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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