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수력원자력, 공기업 최초 ‘전문 코치 양성기관’ 인증…‘We-Coach 양성 과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31010018559

글자크기

닫기

경주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5. 07. 31. 16:37

사진. 한수원 본사 전경
한수원 본사 전경
한국수력원자력이 공기업 최초로 사내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코치 양성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한수원은 자체 개발한 'We-Coach 양성 과정'이 한국코치협회로부터 전문 코치 양성 프로그램으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국내에서 코칭 역량 함양과 코치 자격 부여를 담당하는 대표 기관인 한국코치협회가 교육 체계와 내용을 심사해 수여한다.

이번 인증을 받은 'We-Coach 과정'은 한수원이 황주호 사장 취임 이후 추진해온 전사 교육체계 혁신의 하나다. 특히 리더십 개발과 조직 내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설계됐으며, 이론과 실습, 심화과정이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수원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사내 소통 방식 개선 △우수 인재의 성과 극대화 △조직과 개인의 공동 성장 등 다층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평적 문화 정착과 안전 중심의 협업 환경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황 사장은 "존중과 배려에 기반한 소통과 공감은 기업의 원동력"이라며 "사내 코치 양성 과정은 협업 중심의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고, 나아가 안전 문화를 향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