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도
|
부동산원은 31일 iM금융그룹과 이 같은 성격의 '해피빈 더블기부' 기부금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사업지원비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해피빈 더블기부는 광복 80주년이라는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부동산원과 iM금융그룹이 3650만원, 누리꾼 기부금 3650만원 등 총 73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는 게 골자다. 순국선열과 호국보훈의 뜻을 담아 국가유공자,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국군장병 등 대상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ESG 사회 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일자리·디지털 3개 복지 부문에서 공모를 진행 중이다.
국민 의견 반영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투표 등을 통해 최우수상 3곳, 우수상 6곳의 기관을 각각 선정한다.
부동산원과 iM금융그룹은 이들 기업에 5000만원씩 총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은철 부동산원 부원장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국민과 함께 기부 문화 확산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기부플랫폼을 활용한 대국민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