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B손해보험, 티쓰리큐와 맞손 잡아… AI 보상 자동화에 드라이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6010002567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8. 06. 09:55

온톨로지 기반 AI비즈니스 협력체계 구축
“AI 기반 보험 혁신의 중요한 이정표 될 것”
T3QMOU사진
심진섭 DB손해보험 본부장(왼쪽)과 박병훈 티쓰리큐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5일 티쓰리큐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보험 업무 혁신을 위해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티쓰리큐는 이번 사업에 데이터 기반 계획과 실행, 평가 등의 전 비즈니스 과정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활용 비즈니스 혁신 체계인 EDPP(Enterprise Data Processing Platform)를 적용한다. EDPP에는 AI, 통계, 롤 기반으로 데이터를 정보화하는 하이브리드 온톨로지 기술이 탑재돼 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심진섭 DB손보 본부장과 박병훈 티쓰리큐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장기보험 보상청구의 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온톨로지 기반 AI 기술 공동 개발을 핵심으로 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보상보험 청구 자동ㅎ롸 PoC(개념인증)의 성공적 수행과 성과 기반의 공동 대외협력 등을 추진한다.

심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AI 기반 보험 혁신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보험 고객의 편의성, 처리 효율성과 함께 기업의 생산성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