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다른 매력 넘치는 구리휴게소…‘가성비 갑’ 간식 가득한 천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7010003398

글자크기

닫기

하남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8. 07. 15:44

출퇴근길·짧은 여행길에 딱! 미타우동·먹골돼지로 단골 고객 사로잡아
출퇴근길 작지만 든든한 쉬터 구리 휴게소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가 운영하는 쉼터 '구리휴게소' 전경. /도공 서울경기본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 자리잡은 구리휴게소(일산방향)가 작지만 강한 매력으로 수도권 운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7일 도공 서울경기본부에 따르면 구리휴게소는 수도권 동북부를 오가는 출퇴근 차량과 단거리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소규모 쉼터다. 접근성과 아늑한 분위기를 강점으로 삼아 재방문율과 고객 만족도에서 꾸준히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TV 맛집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미타우동'은 대표 메뉴로 쫄깃한 면발과 깊은 국물 맛이 조화를 이루며 여름철에는 시원한 '붓카케우동'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 메뉴도 구리휴게소만의 강점이다. 구리시 대표 과일 '먹골배'와 제주산 흑돼지를 접목한 '제주에서 온 먹골돼지' 메뉴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사례로 '소고기 스지 국밥', '흑돼지버섯제육볶음' 등 정갈한 한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야간 시간대에는 '나이트 존' 운영을 통해 심야 이용객들의 식사 편의를 높이고 있다. 자판기에서 제공되는 짜장면, 라면은 색다른 재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갖췄고, 소떡소떡, 호두과자, 츄러스, 떡볶이, 핫도그 등 인기 간식들이 3천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돼 '가성비 간식 천국'이라고 별칭까지 얻었다.

또한 커피 로봇이 운영되는 무인 커피존에서는 24시간 고품질 커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며 외부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데크 쉼터가 조성되어 있어 짧은 산책이나 휴식을 통해 운전자의 피로를 달랠 수 있다.

서울경기본부 관계자는 "구리휴게소는 단골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만들어진 실속 있는 쉼터"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이용 패턴을 고려해 편의성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