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악사손보, 홈페이지·모바일 앱 개편… 고객 편의 높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7010003494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 윤채현 인턴 기자

승인 : 2025. 08. 07. 11:31

자주 찾는 기능 중심으로 화면 구성
다양한 고객층 고려 간편모드 도입
[이미지] AXA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리뉴얼
/악사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은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보험료 계산, 보험금 청구, 보상 조회 등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기능을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해 서비스 접근성과 직관성을 강화했다. 특히 PC, 모바일 웹, 앱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전략을 적용했다.

악사손보 홈페이지와 모바일 모두 상품, 보상, MY, 혜택 등 고객이 자주 찾는 항목 위주로 메뉴를 구성했다. 사진 등록,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긴급출동 등 주요 기능은 '악사 바로가기' 메뉴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연령대와 사용 환경을 고려해 고령층 고객을 위한 '간편모드' 등을 도입했으며 말풍선 형태의 상단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고객과의 친근한 소통을 구현했다.

누구나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절차도 간소화했다. 보상 페이지 최상단에 청구 버튼을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고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단계별로 제공되는 화면 안내를 따라가면 청구를 완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자동차 보험 화면도 고객 중심의 구조로 개편했다. 유입 경로에 따라 콘텐츠가 자동으로 달라지는 맞춤형 설계를 적용해 각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우선적으로 제공된다. 자동차 보험료 계산 시에도 한 항목씩 순차적으로 정보를 입력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개선됐다.

지현숙 악사손보 혁신전략정보기술본부장은 "이번 홈페이지·모바일 리뉴얼은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악사손보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윤채현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