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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벤치마킹은 시민들이 복잡한 절차 없이 △자동차세 연납 신청 △지방세 납부 △환급금 지급 신청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시의 디지털 상담서비스 운영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김포시 관계자들에게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지방세 상담서비스의 △운영 체계 △유형별 응대 방식 △이용 통계 등을 설명하고, 실제 운영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포시 관계자들은 시스템 구축 배경과 성과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의정부시의 디지털 소통형 세정행정을 직접 살펴보고, 이를 기초 자료로 삼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이교재 시 세정과장은 "시민 중심의 실용적이고 체감도 높은 세정행정을 위해 현장과 디지털 소통을 병행해 신뢰도 높은 지방세 상담체계를 운영해 왔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맞춰 한층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