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우 현봉식 본명이 보람?…보람상조, ‘직장인들’ 시즌2 PPL로 화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1010004978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8. 11. 11:47

시즌1 밈에서 시작된 보람상조와의 인연 화제
보람상조, MZ세대까지 품기 위해 친밀감 어필
보람상조 PPL 쿠팡플레이 '직장인들'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2 공식 포스터./쿠팡플레이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가 극사실주의 오피스 코미디로 화제를 불러온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2 1화에 간접광고(PPL)로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지난 시즌 당시 배우 현봉식의 본명이 '현보람'이라는 사실이 온라인에서 밈으로 번지며 폭발적인 주목을 받은 데서 비롯됐다.

'직장인들' 시즌2의 포문을 여는 첫 화에서 보람상조는 신동엽이 이끄는 마케팅 전문 회사 DY기획에 '젊은 세대에게도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의뢰하는 콘셉트로 등장한다. 이는 기존의 올드스쿨 이미지에서 탈피해 젊은 세대까지 접점을 넓히려는 보람상조의 변화 의지가 뚜렷이 드러나는 장면이라고 보람상조 측은 설명했다.

보람상조의 의뢰를 받은 DY기획 회의실은 그야말로 '폭소의 도가니'였다. 장례만 한다고 여겼던 상조가 웨딩, 반려동물, 생체보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이라는 사실에 직원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예상치 못한 전개에 잠시 당황하는가 싶더니 이내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고, 회의실은 순식간에 거침없는 애드리브 열전으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후 DY기획 특유의 유쾌한 케미가 본격적으로 펼쳐졌다는 후문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지난 시즌 현봉식 배우의 '현보람'이라는 본명이 당사 브랜드를 연상시켜 대중에게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심어줬다"며 "이번 콘텐츠 협력을 통해 더욱 친근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MZ세대 잠재 고객층과도 소통해 보람상조의 현대적이고 유연한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각인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람상조는 이번 협업이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고객 접점을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람상조가 참여한 '직장인들' 시즌2 첫 화는 OTT 쿠팡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