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컨설팅’ 올해도 계속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2010005618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8. 12. 11:01

찾아가는 고향
의정부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컨설팅' 안내 웹포스터./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는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올해로 두번째다.

올해 컨설팅은 지역 내에서 답례품을 직접 생산·배송할 수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1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다양화와 지역 내 기업 판로 확대를 목표로 시 공무원이 직접 기업 현장을 찾아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공급업체 △선정 절차 △기부자 선호 품목 구성 △온라인 유통(고향사랑e음) 등록 방법 등 실질적인 참여 노하우를 안내해 기업들이 보다 쉽게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작년 시즌1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을 포함해 총 12개 기업이 컨설팅을 받은 결과, 7개 기업의 16가지 제품이 답례품으로 등록됐다.

시는 올해 시즌2를 통해 보다 다양한 업종과 품목의 기업을 발굴해 답례품 경쟁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방침이다.

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2일까지 시 자치행정과 마을자치팀에 신청하면 된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