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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3일 공개되는 트위즈는 독립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롯데온의 뷰티 버티컬 사업 확대와 함께 MZ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신규 고객 풀 확보를 위해 기획됐다.
이름 트위즈는 뷰티 도구인 '트위저(tweezers)'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트위즈의 핵심 특징은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다. 사용자가 설정한 뷰티 프로필(피부톤·피부타입 등)에 따라 홈 화면의 컬러와 추천 키워드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개인화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봄 웜톤 이용자에게는 코랄 컬러 중심의 화면과 제품이, 여름 쿨톤 이용자에게는 라이트 블루 톤의 맞춤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상품 페이지에서는 프로필 정보에 따라 상품별 적합도 점수가 표시돼 사용자에게 꼭 맞는 제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트위즈는 실시간 SNS 트렌드 탐색 기능도 갖췄다. SNS에서 주목받는 인기 게시물, 영상, 급상승 키워드를 AI 기술로 분석해 사용자 관심사와 결합한 뷰티 콘텐츠와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강점이다.
트위즈는 탐색 중심 앱으로, 사용자가 관심 상품을 클릭하면 롯데온으로 자동 연결되어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도록 설계됐다. 향후에는 브랜드 광고 상품 개발과 신진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트위즈만의 독립적인 수익 모델을 확보할 계획ㅇ디ㅏ.
트위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가입 고객 중 앱 푸시 수신 동의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1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형서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트위즈는 AI 기반의 개인화 탐색 기능을 통해 뷰티에 진심인 MZ세대의 니즈를 정조준한 서비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