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기순이익 2개 분기 연속 흑자
|
13일 아시아나항공은 2분기 매출액은 1조 6756 억원, 영업이익은 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233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대비 흑자 전환했다.
2분기 여객사업 매출은 연휴와 미주 뉴욕·하와이 증편 및 유럽 프라하 신규 운항, 중국 무비자 입국 시행 등 영향으로 1조 1176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 화물사업 매출은 미 정부의 관세 부과로 인한 수요 하락으로 전년대비 13.6% 감소한 3712억원을 냈다.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한 데에는 미주 및 일본 노선 등 고수익 노선 확대 영향이 컸다. 아시아나 항공은 연휴 수요에 대한 탄력적 공급 증대 등 운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도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실적 개선 및 환율 안정세 등으로 2분기 당기순이익은 2332 억원으로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흑자 전환과 환율 하락 등의 영향으로 부채비율은 지난해 말 1238% 에서 2분기 말 기준 827%까지 하락했다.
아시아나항공은 3분기에 하계 선호 노선 공급 확대, 태국 방콕 주간편과 푸껫 노선 복항을 통한 고객 편익 증대, 몽골 울란바타르 등 수익 노선의 운항을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여객기 하부 공간의 벨리 카고 공급을 적극 활용하여 반도체 부품, 신선 식품 및 소형 특송 화물 등 정시성과 긴급성을 요하는 물류 수요를 잡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