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케네디 센터에서 연설한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들에게 "조금 일찍 새 의장을 지명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정말 무능하다"라며 현 연준 의장은 미국인들이 저렴하게 담보 대출을 받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폭스 뉴스에 따르면 13일, 한 정부 고위 관리는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이 11명의 연준 의장 후보자군의 면접을 진행 중이라 전했다.
폭스 비지니스가 밝힌 목록은 다음과 같다.
미셸 보우먼 연준 이사회 위원 겸 감독 부의장,제임스 불라드 전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케빈 해싯 국가경제위원회 이사, 필립 제퍼슨 연준 이사회 위원 겸 부의장, 래리 린지 전 연준 이사회 위원, 로리 로건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릭 라이더 블랙록 글로벌 채권 최고 투자 책임자, 마크 수멀린 전 국가경제위원회 부국장,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회 위원,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회 위원, 데이비드 저보스 제프리스의 수석 시장 전략가.
지난주 트럼프 대통령은 파월 후임자를 선출하기 위한 공식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 한때 파월의 후임으로 출마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던 베선트는 재무장관직을 계속 맡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파월 의장은 금리 인하를 두고 갈등을 계속해 왔다. 연준은 2024년 이후 금리를 인하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