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미글로벌 “PM 서비스 이용 고객 10명 중 8명이 추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8010007847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5. 08. 18. 08:35

순추천고객지수(NPS) 83.5점…"글로벌 최고 수준"
한미글로벌 NPS 추이
한미글로벌 NPS(순추천고객지수) 추이./한미글로벌
PM(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 고객 10명 중 8명이 PM 서비스를 추천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미글로벌은 올해 상반기 진행한 NPS(순추천고객지수) 조사 결과 글로벌 최고 수준인 83.5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건설업계 최초로 2007년부터 NPS 조사가 도입된 이후 역대 최고 점수를 올렸다는 설명이다.

이 지표는 -100점에서 +100점 사이에서 기록된다. 비추천 고객보다 추천고객이 많으면 0점이 넘고, 20점 이상은 좋은 수준의 점수, 50점 이상은 훌륭한 점수, 80점 이상은 세계적인 수준의 점수로 평가된다.

한미글로벌은 그간 NPS를 객관적인 고객 의견 측정의 주요 경영 지표로 삼고, 고객과 지속 면담을 통해 사업 단계별 불편 요소를 제거하고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이어왔다.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 기관 한국갤럽이 진행했다. 최근 6개월 이내 한미글로벌과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133개 고객사의 193명의 응답을 수집했다.

고객사들의 주요 만족사항으로는 기술전문성과 본사의 기술 지원 시스템, 우수한 인력의 PM 수행 역량 등이 꼽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세부적으로 시공 일정관리와 더불어 공사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 및 본사의 엔지니어링 지원 시스템과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시스템 구축 등의 만족도가 높았다.

박서열 한미글로벌 사업지원실장은 "건설사업에서 발주처의 대리인 역할인 한미글로벌에게 '고객의 성공'은 미션이자 핵심가치"라며 "전 구성원이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신뢰를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한다는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행동과 시스템의 운영에서 언제나 고객의 성공을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