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웅진프리드라이프, 문호상 신임 대표이사 취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8010008086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8. 18. 13:36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제시
고객 평생 파트너로서 시장 점유율 확대 강조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
18일 새로 취임한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웅진프리드라이프
국내 상조 서비스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는 문호상 신임 대표이사가 공식 취임했다고 18일 밝혔다.

문 신임 대표는 웅진프리드라이프에서 영업대표, 장례사업부문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현장 경험과 마케팅·브랜딩 전문 역량을 갖춘 인물이다. 현장 중심의 세밀한 운영과 대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문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상조 1위를 넘어, 삶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며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신뢰와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진정한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중장기 비전과 핵심 전략으로는 △국민의 평생 파트너로서 전국적 영업망 및 시장 점유율 확대 △생애 주기를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플랫폼 구축과 오프라인 인프라 확충 △AI·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과 ESG 경영 실천 △전문 인력 육성과 조직 역량 강화 등을 제시하며 '고객' 중심의 변화와 혁신을 함께 만들어나갈 것을 독려했다.

문 대표는 "웅진프리드라이프의 사랑과 존중의 문화를 통해 조직원 모두가 주인공이 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을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하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내부역량을 공고히 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위대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웅진이 지난 20여 년간 신뢰받는 상조 서비스를 제공해온 국내 상조업계 리딩 기업 프리드라이프를 인수하며 새롭게 출범한 토탈 라이프케어 전문 브랜드다. 웅진의 45년 고객 중심 철학과 프리드라이프의 전문성을 결합해 상조를 넘어 삶의 모든 순간에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을 지향한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