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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밀톡(Miltok)' 해시태그를 사용해 피부관리 루틴, 비행 중 브이로그, 어린이집으로 뛰어가는 일상적인 모습을 공개하며 전통적인 남성 중심의 군대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해당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중이 관심을 보이자 모병 효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이코노미스트는 전했다.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군 내부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국가 안보를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틱톡은 중국계 IT 기업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플랫폼이다. 미국 내에서는 틱톡이 개인정보 수집 및 보안 문제로 차단 위기에 놓여 있다. 미 국방부를 포함한 군 내부에서는 무분별한 틱톡 사용으로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우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