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 인천 연수중앙지점에 ‘소상공인 원스톱 컨설팅센터’ 2호점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2010010847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8. 22. 09:43

코워킹·교육·컨설팅 공간 제공… K-브랜드 특화 소상공인 지원
(사진)KB국민은행 신관 (8)
KB국민은행 본점 전경./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인천 연수구 연수중앙지점에 소공인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 공간인 '소상공인 원-스톱 컨설팅센터' 2호점을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센터는 지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코워킹 스페이스로 마련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공동 운영한다. 주요 시설은 소상공인 컨설팅센터와 스마트워크(화상회의, 공유오피스) 공간, 교육 공간, 다목적홀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2호점의 스마트워크 공간인 공유오피스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선정한 K-브랜드 글로벌 특화 분야(화장품 및 뷰티기기 제조업) 관련 소상공인이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소상공인은 무료 사무공간과 교육 프로그램,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센터 1호점은 지난 7월 의정부중앙종합금융센터에 문을 열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공동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전국 주요 거점 지역에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공간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생산적 금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