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직방서 청약 정보부터 신청까지…분양 서비스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167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5. 08. 27. 09:03

무순위 청약 단지만 별도로 모아볼 수 있는 기능 추가
지역별·일정별로 세분화된 분양 정보 제공
직방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아파트 청약 서비스 전반을 강화한다.

직방은 이를 위해 직방 및 자회사 호갱노노에 전국 무순위 청약 단지 목록을 포함한 아파트 분양 정보를 한 곳에 모은 '분양' 메뉴를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직방과 호갱노노에서 아파트 청약 단지를 확인하려면 단지명 검색이나 지도 탐색 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새롭게 마련된 '분양' 메뉴를 통해 청약이 진행 중인 단지 목록과 단지별 세부 정보, 청약홈 연계 신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직방·호갱노노 앱(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에서 '분양' 메뉴를 클릭하면, 서울·경기·인천·부산·대전 등 주요 지역별 청약 단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각 단지별 일정에 따라 '분양 예정'·'분양 임박'·'청약 중' 등으로 구분해 이용자가 현황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세부 페이지에서는 가구 수, 타입별 분양가, 청약 일정, 청약 경쟁률, 학군 정보 등 실질적인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계약 취소나 미계약으로 발생한 잔여 세대를 최초 분양가에 공급하는 방식의 무순위 청약 전용 메뉴도 별도로 마련했다.

최근 2030 청년층과 신혼부부 사이에서 이른바 '줍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은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대에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누구나 직방과 호갱노노의 분양 메뉴를 통해 청약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신청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