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 국립암센터발전기금과 시니어를 위한 기부 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216

글자크기

닫기

손강훈 기자

승인 : 2025. 08. 27. 09:44

국립암센터 발전기금 3억원 기부
시니어 맞춤형 사회공헌사업 실시
(보도사진1) KB국민은행, 국립암센터와 ‘시니어 관련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 제공 협약’ 체결
지난 26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립암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한광 국립암센터발전기금 이사장(좌측)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이사장 양한광)와 '시니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립암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한광 국립암센터발전기금 이사장, 이건국 국립암센터 연구소장,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박병곤 KB국민은행 영업그룹 이사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시니어의 건강 증진과 암 예방·관리·치료를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함께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국립암센터발전기금으로 3억원을 기부했으며, 향후 추가적인 협력 방안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해당 기부금은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을 통해 국립암센터로 지원되며, 주요 사업에는 AI 기반 건강관리시스템 개발 및 병원 인프라 고도화, 시니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노화 예방 연구비 지원, 시니어 사고 방지 및 재활 프로그램 개발, 시니어 관련 사회공헌사업 확대 등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국립암센터의 전문성을 활용해 보다 효과적인 시니어 사회공헌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업을 이어가며 포용금융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강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