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업 지속 성장 위해 소비자·노동인구 변화 반영한 장기적 전략 수립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31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8. 27. 10:48

이노비즈협회, '제92회 이노비즈 모닝포럼' 개최
1
이노비즈협회는 27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삼정호텔에서 '제92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을 개최했다.
이노비즈협회는 27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삼정호텔에서 '제92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을 개최했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린 이번 포럼은 조영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최적의 선택을 위한 도구, 인구학'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조 교수는 대한민국의 고질적인 저출산·고령화 문제와 이에 따른 사회·경제적 변화를 인구학적 데이터에 기반해 분석하며 "인구학은 단순한 통계를 넘어 기업이 시장과 사회의 변화를 예측하고 새로운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가장 실질적인 도구"라며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 노동인구의 변화를 반영한 장기적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이번 포럼은 인구학적 변화를 경영 전략에 접목해 보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혁신 기업가로서 인문학적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회원사와 함께 시장 기회와 정책 방향 등 현실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