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사 이래 최초 시도”…롯데홈쇼핑, 쇼호스트·PD 동시 채용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582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8. 27. 15:24

방송 핵심 직무 간 시너지 강화 목적
"‘멀티채널 방송 전문가’로 육성할 것"
[사진1]롯데홈쇼핑, 창사 이래 최초 쇼호스트·PD 동시 채용,  멀티채널 이끌 인재 찾는다!.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TV, 라이브커머스, SNS 등 멀티채널에서 활약할 쇼호스트와 경력 PD를 공개 채용한다./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멀티채널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확보에 나섰다. 창사 이래 최초로 쇼호스트, PD 모집이 동시에 진행된다.

2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공개 채용은 방송 핵심 직무 간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미디어 경계가 무너진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아 TV홈쇼핑을 넘어 모바일 채널 전반에서 방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쇼호스트는 단순한 상품 소개를 넘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스토리텔링 역량과 방송 기획력을 함께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PD는 유튜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뉴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하고 새로운 방송 포맷을 기획, 실행할 수 있는 인재를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TV, 라이브커머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하는 '멀티채널 방송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다음달 1~8일 롯데홈쇼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쇼호스트 전형은 1분 자기소개와 상품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시작으로 '카메라 및 오디오 테스트' '업무 적합성 면접' 등을 2개월동안 다각도로 역량을 평가한다. 최종 선발된 예비 쇼호스트들은 '목소리 훈련' '카메라 테스트' '쇼호스트 멘토링' '상품 PT' 등 인턴 교육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PD 직군은 '방송 기획' '영상 제작' '트렌드 분석' 등 미디어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년 이상 8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멀티채널에서 활약할 방송 전문 인재를 발굴하고, 직무 간 시너지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